본문으로 이동





인사말

천연물의약소재개발 및 표준화지원 사업단은 경희대의 한의학 및 천연물 의약·소재 인프라를 기반으로 의약 산업체의 천연물 의약품 개발 및 표준화를 지원하여 글로벌 스타급 천연물 신약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통하여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제약업계의 현실은 신약의 안전성, 유효성 이슈의 증대로 제약회사의 신약개발 비용 및 기간이 증대하고 있으며, 정부의 약가 인하 정책 및 FTA 이후 제약산업의 수익성 악화로 신약개발 여력이 감소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내 개발 신약 중 성공한 제품의 대부분이 천연물신약인 현실과 2012년 폴리작의 FDA 허가 등은 국내 제약기업들의 천연물 신약연구개발에 관심을 크게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천연물 신약은 개발 표준화 관련 인프라가 부족하고, 제약 산업의 특성상 특허와 보안에 민감하여 개발 경험을 공유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천연물을 이용한 신약개발 경험을 공유하고 확산 시킬 지원 사업단을 국내 제약 연구소의 상당수가 근접해 있는 경희대 국제 캠퍼스에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우리 사업단은 실제 천연물 의약품 개발 경험과 임상 인프라를 기반으로 천연물의약소재의 제품화시 가장 큰 애로점인 연구단계와 제품화사이의 중개연구를 중심으로 제약기업의 애로점 해결을 위해 맞춤형 연구지원을 하는 천연물 신약 개발의 허브로써 발전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천연물의약소재개발 및 표준화지원사업단 단장 이태후

본문 상단으로 이동